Good News

굿모닝 뉴스

전화상담
053.257.7942
  • 굿모닝뉴스
  • 보도자료와 칼럼

보도자료와 칼럼

굿모닝안과를 만나시면 내일 아침, 당신의 세상이 밝아집니다!
  •  
    작성일 : 11-06-18 14:14
    메디컬 광장- 라식과 안전성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2,269  
    시력교정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성이다. 라식수술의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는 근시정도, 동공크기, 각막두께다. 물론 원추각막, 녹내장, 백내장 등의 다른 안과적 질환이 없어야 한다.
    동공이 너무 큰 경우 무리해서 수술하면 야간 눈부심 현상이나 불빛 번짐 현상이 생길 수 있다. 각막의 두께도 상당히 중요한데 수술 후 각막 절편을 제외한 나머지 각막두께가 적어도 250um이상 남아있어야 안전하다. 그 이하로 남을 경우 시력저하, 드물게는 각막확장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이런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서는 레이저의 성능과 수술기법이 물론 좋아야 하며 수술하기에 부적합한 환자는 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수술 전 검사도 수술 못지않게 중요하다. 수술 전 검사를 정확하게 해야만 시력이 잘 나오고 검사상 수술 후 합병증의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고 판단되면 수술을 하지 않으므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매스컴에서 라식 부작용이 종종 보도가 되는데 대개의 경우 부적절한 경우를 무리하게 수술해서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다. 라식수술은 이렇게 수술범위를 꼼꼼하게 선택을 해서 수술하면 맹장염보다 안전한 수술이 된다. 실제 수술한 환자를 보면 대부분 만족 하며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잘 보인다고 좋아하게 된다.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는 극히 드물다. 문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수술을 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굿모닝 안과 박효광 원장

    2003년 06월 11일 라이프매일 보도자료